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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3D Max

과제 2

제출해야 될 파일 4개

Eve.max

Eve_highpoly.fbx

Eve_lowpoly.fbx

Eve_3dsmax_screenshot.jpg

 

1. 이브 샘플 파일을 참고로 각자의 이브를 제작하세요. Highpoly와 Lowpoly의 Tris 수가 달라야 하고, 모델링의 Shape이나 UV 형태도 각자 달라야 합니다. 각자 자신만의 Eve를 LOD0으로 제작하세요.

2. Highpoly는 Turbosmooth를 이용한 Subdivision 기법으로 제작하세요.

3. Lowpoly는 Highpoly의 Base mesh를 이용해서 제작하세요. 

Lowpoly의 Tris 수는 5,000개 ~6,000개로 제작.

가능하면 사각 폴리곤 위주로 제작. (삼각 폴리곤은 최소로)

4. Lowpoly 는 UV를 unwrap 하세요.

5. 3ds max 2023에서 제작한 max파일, Highpoly와 Lowpoly 오브젝트를 각각 fbx 파일로 export한 파일, 최종 3ds max 모델링의 스크린샷을 jpg 파일로 함께 보내주세요. 스크린 샷은 강의 MIRO 페이지의 스샷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바디 부분의 Retopology는 왼쪽의 방식도 좋지만 아래 새로운 방식을 참고하세요. 보다 간단하고 빠른 방법으로 디테일 높은 리토폴로지(LOD0)을 제작합니다. 이브처럼 매끄러운 디자인에서 가능한 방법입니다. 

 

LOD : Level of Detail

LOD는 메시의 모델링 정밀도 (주로 Tris 수)를 거리에 따른 단계별로 조절하는 기술입니다. LOD0은 최고 밀도의 메시, LOD2,LOD3,..등 점점 밀도가 낮아지는 메시로 제작합니다.

 

Highpoly의 base mesh를 이용해서 LOD0 스펙으로 제작하는 방식

장점 : 제작이 쉽고 빠르다. 디테일이 높다.

단점 : Tris가 높아서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게 된다. 리깅이나 UV등 대부분의 작업에서 조금 더 복잡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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